서울네트워크 소식

도시민대상 식생활교육, 잠실홈플러스 제3강.

식생활교육서울네트워크 2017. 6. 7. 10:38
2017. 06. 07. 수요일, 11:00~13:00
도시민대상 식생활교육, 잠실홈플러스 제3강.
(주강사 이희정, 보조강사 유정열)
메뉴는 떡케이크와 닭가슴살샐러드.

PPT 시연을 첨 찍었습니다.
밥의 의미.  교육에 임하면서 밥의 많은 의미, 생명의 힘, 가족, 밥상머리교육, 사회생활의 시작... 이런 것을 되돌아보는 저처럼 수강생들도 폭 빠지길 바랐습니다.
주강사님께선 미리 한김 올리시느라 찜기 준비를 먼저 하셨습니다.
이 수강생은 지난 시간 배운 아욱죽에서 아욱 빼고 다른 재료를 이용해 실습을 인증해주어서 선물을 받았습니다. 미혼인데 굉장히 적극적인데다가 이뻐~~^^
미래의 식생활교육 강사를 보는 느낌이었습니다.
샐러드 재료인데, 색이 너무 곱습니다. 보기만해도 건강해지는 것 같아요! 양념소분 제가 했는데, 잘 한다고 생각지 말아야겠습니다. 소분기에 묻어서 정갈해 보이지 않네요. 담 시간엔 좀 더 신경 쓰겠습니다.
찧은 쌀을 체에 내리고 단호박으로 고운 색을 내고 계십니다. 강사님 껀 이미 김이 올라가고, 수강생들을 돕고 계시네요.
떡케이크와 떡 머핀!
저 대추와 해바라기 씨를 이용한 들꽃 문양! 여러 번 감탄했습니다.
대추를 돌려깎아서 밀대로 밀고 적당히 잘라 돌돌 말으니 저리 예쁜 꽃장식이 되었어요.
단호박 색이 은근히 강하고 예쁩니다.
닭가슴살을 밑간을 해서 굽고 있습니다!
마치기 직전, 머리카락이 머릿수건에서 다 빠져나올만큼! 분명히 머릿수건을 하고 있습니다!
제일 긴 시간이 필요했던 쌀가루 휘날리기! 설탕과 잣 으깬 것을 넣어서 손가락을 쫙 벌려서 섞어준 뒤 찌기 좋은 굳기로 치대고 있습니다.


찜기에 찔 때, 모양틀을 사용한 케이크 사이즈 떡과 머핀틀을 이용한 떡머핀, 간장소스를 곁들인 닭가슴살 샐러드입니다.

각종 채소와 간장소스는 수강생들 얼굴에 미소 한 가득 떠올리만큼 입맛에 딱 맞았고, 떡은 설탕양을 조절해 팀마다 맛이 다 달랐습니다.

방앗간 가는 일만 극복하면 떡도 밥만큼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된 시간이었습니다.
집밥에 대한 필요성을 얘기했던 세째 시간었습니다.
바로 뒷시간에 또 강의가 있다고 센터쪽에서 서둘렀는데 뒷마무리까지 알차게 해준 수강생들과의 시간이 이제 딱 한 시간 남았네요!
이희정 강사님, 제겐 개인적으로 정말 많은 것을 배우는 고마운 시간입니다.
마지막까지 화이팅하겠습니다!
화이팅!
sticker
sticker